본문 바로가기

소풍

부산벼룩시장 구인구직 방법

벼룩시장이라고 하면 요즘 세대 사람들은 다 플리마켓을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생활정보지를 생각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1980년대부터 흥하기 시작한 여러  생활정보지들은 지역내 부동산이나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서 매우 필수적이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인터넷이나 지금과 같은 앱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생활정보지에 실린 일자리광고와 부동산 광고를 보고 연락을 취하는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인터넷의 발전으로 더이상 생활정보지만 볼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앱이나 포털사이트에도 각종 구인구직이나 부동산 정보가 넘처나니까요. 그래서 생활정보신문 회사들도 시대에 발맞춰 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벼룩시장은 종이신문 대신 포털사이트를 구축하고, 가장 인기있었던 코너인 구인구직을 국민 일자리 앱으로 출시하는 등의 변화를 꾀했습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산지역 벼룩시장을 예시로, 구인구직 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부산지역 벼룩시장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검색창에 검색을하고, 가장 상단에 뜨는 검색결과를 클릭하면 됩니다. 위의 이미지는 네이버에서 검색한 결과인데, 다음이나 구글에서 검색해도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부산벼룩시장 구인구직 바로가기 

 

위 링크를 통해 접속해도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보고계시다면 링크를 통해 접속하는 것이 더 편리할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한 이후에는 다음과 같이 지역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필터링 창이 등장합니다. 이미 부산지역으로 선택이 되어있으므로 세부적인 지역을 추가적으로 선택한 이후 희망 업직종을 검색하면 현재 구인구직을 하고있는 곳의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전에는 부산 벼룩시장 홈페이지에서 일자리 데이터 외에도 여러가지 지역정보를 찾을 수 있었는데, 최근 벼룩시장 신문 전반적으로 일지리와 관련된것에 힘을 쓴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신문 그대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아예 포기하지는 않은 듯 합니다.

 

이와 같은 서비스는 꽤나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잘 이용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이트를 통하여 많은 데이터를 얻길 바랍니다.